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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헬로키티 보조배터리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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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헬로키티 보조배터리 출시    세븐일레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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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세븐일레븐이 국내 스마트폰 사용 인구의 지속 증가 추세와 함께 보조배터리 수요도 동반 상승세를 보임에 따라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 활용 보조배터리를 출시했다.

11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스마트폰 보조배터리는 젊은 층이 많이 몰리는 대학가와 오피스 상권에서 판매가 컸다. 올해 세븐일레븐 매출 분석 결과, 대학가와 오피스 상권이 각각 37%와 33%로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한 가운데 주택가(15%), 유흥가(10%), 기타(5%) 상권이 뒤를 이었다. 올해(1~4월) 세븐일레븐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86%)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소비자들에게 패션 아이템으로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헬로키티 보조배터리(1만2000원) 4종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3만개 한정수량이다. 헬로키티 보조배터리는 5핀 케이블을 기본으로 사용하지만 8핀 젠더가 별도 내장돼 있어 안드로이드폰 뿐만 아니라 아이폰도 함께 사용 가능하다.

보통 일반 보조배터리의 경우 아이폰을 사용하려면 8핀 젠더를 별도 구매해야 한다. 슬림카드형으로 휴대성이 좋은 점도 장점이다. 부피가 크지 않고 가벼워 평상시 옷 주머니나 핸드백 속에 휴대하고 다녀도 불편함이 없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말까지 출시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기간동안 2개 구매시 4000원 할인(할인율 16.7%)한 가격인 2만원에 판매하는 것.


장혜선 세븐일레븐 비식품팀 담당 상품기획자(MD)는 "일상 생활 속에서 스마트폰 사용량이 많아지면서 보조배터리가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헬로키티 보조배터리는 한정판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도 높아 청소년이나 20~30대 젊은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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