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상호 "13일 청와대 회동, 野에 일방적 양보 요구하면 의미 없을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홍유라 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1일 박근혜 대통령과 3당 원내대표-정책위 의장 회동과 관련해 "만약 이 자리가 대통령께서 관심 있는 법안 처리에 대해 일방적인 야당의 협조만 요구하는 자리가 된다면 큰 의미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상호 "13일 청와대 회동, 野에 일방적 양보 요구하면 의미 없을 것":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
AD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더민주 비상대책회의에서 13일 예정된 청와대 회동과 관련해 "허심탄회하게 대한민국의 국정과제를 놓고 대화가 오가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세월호특별법 개정과 가습기 피해 관련법 개정이 지연되고 있음을 문제삼았다. 우 원내대표는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가습기 피해 문제와 관련해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했는데 실제로는 어제 각 상임위에서 관련 법 제정이 무산됐다"며 "말과 행동이 왜 다르냐"고 질타했다. 이어 "남은 5월 임시회에서 최대한 양당이 할 수 있는 일들을 해야 한다고 촉구하겠다"고 말했다.


20대국회 원구성 협상과 관련해서는 "(협상이) 차근차근 잘 진행중"이라며 "이제 원구성 협상을 잘 마무리 해서 법에 정해진 대로 6월 초에 20대 국회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홍유라 기자 vand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