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부천)=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게임 스타트업(첨단벤처)에 투자할 일반 모의펀딩 투자자를 모집한다.
11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오는 5월3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릴 예정인 제3회 게임 창조오디션 최종 결선현장에서 모의 펀딩을 실시하기로 하고 이달 26일까지 투자자를 모집한다.
게임산업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제3회 게임 창조 오디션 아이디어부문은 CBT(비공개 베타 테스트) 단계의 프로젝트로 올 하반기 서비스가 가능한 단계의 게임을 선발하는 오디션이다.
도는 모의펀딩 투자자의 펀딩금액과 전문심사위원의 심사점수를 합산해 최종 상위 5개팀에 1억5000만원의 개발지원금과 입주 공간 등을 제공한다.
또 본선 진출 팀에는 아카마이 CDN(분산된 서버에 데이터를 저장해 전달하는 서비스로 사용자가 몰렸을 때 데이터 전송속도가 느려지는 등의 병목현상을 피할 수 있는 시스템)서비스와 경기신용보증기금을 통한 팀당 3년간 최대 30억원 대출도 지원된다.
모의펀딩 참가 희망자는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con.or.kr/archives/25312) '모의펀딩 투자자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고 게시판에 있는 신청서 내용을 작성하면 된다.
모의펀딩 투자자에게는 최종 오디션 종료 후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콘텐츠산업과(031-8008-4627)나 경기콘텐츠진흥원(032-623-8084)로 문의하면 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