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쿠아리움 '매너티', 서아프리카 아동에 후원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쿠아리움 '매너티', 서아프리카 아동에 후원금 후원금 전달
AD


국제구호개발 NGO 플랜코리아는 코엑스 아쿠아리움의 인기동물이자 플랜의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서아프리카 매너티(Manatee) 수컷 두 마리가 자신의 고향인 서아프리카 아동들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플랜에 따르면,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 생활하는 초대형 희귀 해양포유류인 매너티는 지난 2009년 동물로는 최초로 플랜코리아의 홍보대사로 위촉된 바 있다.


이후 고향인 서아프리카 기니(Guinea)에 사는 2명의 어린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10명의 아동에게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매년 관람객을 통해 모금된 후원금은 이번이 여섯번째로, 아동후원과 지역개발사업에도 사용되고 있다.


플랜 관계자는 “동물로는 처음으로 홍보대사가 된 아쿠아리움의 매너티가 훌륭히 그 역할을 해내고 있어 감사하다”며 “매너티가 전달한 사랑의 후원금은 열악한 환경에 놓여있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이 필요한 곳에 쓰여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후원금 전달식은 아쿠아리움 배상논 사장과 플랜코리아 김병학 본부장 등 양 기관 임직원 및 관람객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지난 2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 진행됐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