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일러, 저녹스버너로 교체하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 광주시, 중소기업·공동주택 대상 저녹스버너 교체지원사업 시행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는 중소기업, 공동주택 등에 설치된 일반 보일러 등에서 배출되는 질소산화물(NOx)을 줄이기 위해 ‘저녹스버너 교체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지원 대상은 중소기업, 비영리법인단체, 업무·상업용 건축물, 공동주택 등이며, 5억7800만원을 지원해 저녹스 버너 80대를 보급할 계획이다. 사업장별로 3대까지 용량에 따라 대당 400만4000원부터 1429만4000원까지 무상 지원한다.

사업 참여는 시 홈페이지(누리집 www.gwangju.go.kr)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본 사업을 직접 시행하는 저녹스버너 인정 공급업체에 신청하면 된다.(예산 소진 시까지 접수)


시는 지난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보조금 49억을 지원해 녹스 저감 장치 666대를 보급, 오존 농도를 증가시키는 질소산화물(NOx) 320톤, 온실효과의 주범인 이산화탄소(CO2) 4만7000톤과 미세먼지, 이산화황 등을 낮춰 대기질 개선 효과를 거뒀다.


시 관계자는 “깨끗한 대기질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본 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재정이 열악한 중소사업장 등에 설치될 수 있도록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