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빛고을식품안전감시단 28명 위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3초

광주시, 빛고을식품안전감시단 28명 위촉 광주광역시는 시민 건강을 위해 안전한 먹거리를 감시하는 빛고을식품안전감시단원 28명에게 7일 위촉장을 수여하고 직무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AD


“부정·불량식품 꼼짝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는 시민 건강을 위해 안전한 먹거리를 감시하는 빛고을식품안전감시단원 28명에게 7일 위촉장을 수여하고 직무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에 위촉된 빛고을식품안전감시단은 식품위생공무원과 함께 이달부터 2년간 ▲식품위생업소 위생관리 상태 점검 ▲어린이 건강보호를 위한 학교주변 불량식품 차단 및 홍보·계도 ▲농·수산물 등 유통식품 수거검사 지원 ▲지역사회 부정불량식품 모니터 활동을 할 예정이다.

특히 이들은 2019세계수영선수권대회 등 각종 국제행사에 대비해 안전한 먹거리가 유통될 수 있도록 부정·불량식품 유통을 차단하고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식품판매업소에 대해 어린이 정서 저해식품 판매 여부 감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한편, 시는 2010년부터 빛고을 식품안전감시단을 구성, 운영해 식품위생행정 관리 기능을 강화하고 소비자 참여를 통한 식품안전관리 파트너십으로 효율적인 식품안전 감시를 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