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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14일 한국맥도날드는 판교 테크노밸리 빌딩 1층에 생맥주와 햄버거를 판매하는 100석 규모 자사 프리미엄 매장인 '시그니처 버거' 직영점 개점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최근 버맥(햄버거+맥주)의 인기로 주류 판매 요청이 잇따르자 이 같은 매장을 본격적으로 추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테크노밸리 중심가에 자리 잡게 되는 첫 주류 판매 매장의 주요 고객층은 인근 벤처 기업 직장인들로 10대를 포함한 가족 단위 고객은 거의 없다.
맥도날드는 이 직영점이 성공을 거두게 되면 20·30대가 몰려드는 서울 신촌과 강남 번화가 등으로 주류 판매 시그니처 버거 매장을 확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국내에선 패스트푸드점의 주류 판매가 원칙적으로 금지돼 있다. 이에 따라 한국맥도날드는 이번 신규 매장을 일반음식점으로 등록해 주류 판매를 시도할 계획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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