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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진 현대차 부사장. "아이오닉 해외판매는 하반기, 내년 7만7000대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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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내년 글로벌 판매 목표를 7만7000대로 잡았다. 글로벌 본격 출시는 올해 하반기부터다. 3만대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판매시장을 늘려 목표치를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곽진 현대차 부사장. "아이오닉 해외판매는 하반기, 내년 7만7000대 판매" 곽진 현대자동차 국내영업담당 부사장이 14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마음드림 행사에서 참석자들의 질문에 대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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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진 곽진 현대차 국내영업본부 부사장은 14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아이오닉 공식 출시 행사에 참석, "올해 국내 판매 목표는 1만5000대, 하반기 수출시장에서 1만5000대를 달성할 것"이라며 "내년에는 글로벌 총 7만7000만대까지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연내에 전기차(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도 출시한다. 전기차는 오는 3월 제주도에서 열리는 전기차 엑스포에서 모습을 공개한다. 판매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함께 하반기부터다.


글로벌 출시 역시 하반기다. 3월 스위스 제네바모터쇼와 미국 뉴욕모터쇼에 잇달아 공개할 예정으로 최근 친환경차 수혜가 늘고 있는 중국 시장 진출은 아직 검토 중에 있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는 동급 최고인 ℓ당 22.4km의 연비를 달성했다는 점이 가장 눈에 띈다. 현대차는 신형 카파 1.6GDi 엔진과 고효율 영구자석형 모터 시스템을 적용해 강력한 동력성능과 함께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해 경쟁차인 도요타 프리우스에 맞먹는 연비 22.4km/ℓ(15인치 타이어 기준)를 달성했다.


이번에 새롭게 장착한 전기 모터는 95% 수준의 고효율을 구현했으며, 차량 운행시 모터가 즉각 개입해 초기부터 높은 토크를 낼 수 있어 기존 하이브리드 차량의 단점으로 꼽히던 초기 가속감 문제를 해결했다.


새로운 엔진과 전기모터의 특성에 맞게 최적화한 하이브리드 전용 6단 DCT를 신규 독자 개발해 적용했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의 배터리를 후석 시트 하단부로 배치해 낮은 무게 중심을 구현했으며, 후륜 서스펜션을 멀티링크 타입으로 적용해 급선회 및 험로에서도 안정적인 승차감과 접지력을 선보인다.


일반 강판 대비 무게는 10% 이상 가벼우면서도 강도는 2배 이상 높은 초고장력 강판을 53% 적용했다.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7 에어백과 앞좌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시스템을 전 모델에 기본 장착했다.


가격은 'I' 트림 2295만원, 'I+' 트림 2395만원, 'N' 트림 2495만원, 'N+' 트림 2625만원, 'Q' 트림 2755만원 등이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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