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설 선물세트구입 모바일 이용 급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이마트 인터넷사이트, 16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전년比 182%↑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 설 선물세트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구입하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가 설날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을 분석해 본 결과 이마트몰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2.4% 신장했다.

이는 오프라인 매장의 신장율(92.8%)보다 두 배 가량 높은 것이다.


지난달 25일부터 온, 오프라인에서 진행되고 있는 사전예약 선물세트 전체 매출 가운데 온라인이 차치하는 비중도 11.5%를 기록했다.

지난해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온라인 비중 8.0%에 비해 3%포인트 증가한 수준이다.


모바일을 이용해 선물세트 사전예약 구매를 하는 고객의 비중은 16년 설 사전예약을 기준으로 40%를 차지하고 있다. 2014년 추석(9%)에 비해 4배 , 2015년 추석(18.4%)과 비교해도 두 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이마트는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장점과 온라인 고객을 위한 전용 쿠폰 등의 행사 등에 매력을 느끼는 고객이 증가해서 모바일 이용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몰은 온라인 쇼핑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삼성, 국민카드 등 8개의 신용카드로 선물세트를 구매시에 최대 50만원의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하며 5%의 청구할인 등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