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예탁결제원, 퇴직연금 플랫폼 서비스 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예탁결제원, 퇴직연금 플랫폼 서비스 개시
AD


[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한국예탁결제원은 14일부터 퇴직연금시장에서의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지원하기 위한 '퇴직연금 플랫폼(PensionClear)'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퇴직연금 플랫폼은 퇴직연금사업자간 퇴직연금 적립금의 운용을 위한 운용지시, 상품거래 등 퇴직연금 업무처리 과정을 자동화된 방식으로 지원하는 종합(Total) 업무지원 시스템이다.


퇴직연금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는 적립금 운용지시 관련 업무 처리(운용지원 서비스) 및 상품거래 관련 업무 처리(상품거래 서비스)로 구분된다. 특히 퇴직연금 플랫폼 구축 사업은 정부의 '근로자의 노후생활 보장을 위한 퇴직연금 활성화' 정책을 지원하기 위해 전체 퇴직연금사업자와 상호 협력 하에 공동으로 추진됐다.


예탁결제원은 일차적으로 근로복지공단 및 연계 퇴직연금사업자인 삼성화재, 우리은행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개시한 데 이어 내년 6월말에는 전체 퇴직연금사업자를 대상으로 플랫폼을 전면 실시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예탁결제원 관계자는 "퇴직연금 플랫폼 서비스 이용을 통해 퇴직연금시장에서의 업무처리 효율성을 제고하고 퇴직연금사업자의 시스템 유지·관리에 따른 제반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퇴직연금시장의 건전한 성장 토대를 마련하여 금융업 전반의 동반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