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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서구, 생활민원분야 ‘1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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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선강]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임우진)는 광주시에서 주관한 2015년도 ‘365생활민원센터 운영’ 평가결과에서 1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대기록을 세웠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광주시가 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365생활민원 처리실적, 신속·정확한 민원처리 실태, 기관장 관심도, 수범사례 등 생활민원처리 전반에 대한 평가로 이뤄졌다.


이에 서구는 주민생활 불편사항에 대한 신속·정확한 처리와 발로 뛰는 현장행정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주민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부서별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을 운영해 8000여건의 생활민원을 처리했으며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주민불편 및 개선사항에 대해 공무원은 물론 주민들로부터 제보를 받아 신속하게 처리해 주는 ‘으뜸 서구 파발마제’를 운영, 주민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서구 관계자는 “1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도 기쁘지만 그 동안 서구가 추진해 온 현장행정이 높게 평가 받았다는 데 더 큰 의미가 있다”며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현장행정을 통해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구정을 펼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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