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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유로6 '코란도 투리스모 샤토'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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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T 2.2 디젤 엔진과 벤츠 7단 자동변속기 조합 '뉴 파워트레인' 적용해 주행성능 향상
루프 디자인 변경 통해 스타일 향상 및 지하주차장 이용 편의성 제고
전후방 스키드플레이트, 2열 LED 램프 내장 도어스커프 등 내외관 고급사양 기본 적용

쌍용차, 유로6 '코란도 투리스모 샤토' 출시 쌍용차 '코란도 투리스모 샤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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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쌍용자동차는 유로6(EU이 도입한 경유차 배기가스 규제 단계) 기준을 만족하는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주행성능을 향상시키고 상품성을 높인 코란도 투리스모 샤토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고 7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코란도 투리스모 샤토(이하 샤토)에는 e-XDi220 LET 2.2 디젤 엔진과 벤츠 7단 자동변속기가 조합을 이룬 파워트레인이 적용됐다. 또한, 전고를 낮추고 루프디자인을 변경해 더욱 슬릭한 스타일을 완성했으며 지하주차장 출입 등의 상황에서 운행 편의성을 높였다.


4WD 시스템이 기본 적용된 샤토는 새로운 파워트레인이 선사하는 더욱 강력한 주행성능으로 전천후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지난 9월 뉴 파워 코란도 투리스모 기본 모델에 적용된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며 유로6 배기가스 규제를 만족하는 LET 2.2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78마력(14.8%↑) ▲최대토크 40.8kg·m(11.2%↑)로 기존 모델에 비해 성능이 대폭 향상됐다. 1400~2800rpm의 광대역 최대토크 구간을 실현해 출발 및 추월가속성능이 우수하다.


특히 벤츠 7단 자동변속기를 최적화된 변속품질을 구현하고 NVH(진동 및 소음)를 최소화했으며 서스펜션 튜닝을 통해 승차감을 개선했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0.3km/ℓ이다.


이밖에도 내외관 변화를 통해 새로운 느낌을 부여하는 한편 편의사양을 개선해 상품성을 높였다. 전후 스키드플레이트를 기본 적용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조했으며 LED 램프를 내장한 도어스커프를 2열까지 확대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스마트기기와 연동 가능한 미러링크 기능을 갖춘 22인치 Full HD LED 모니터는 DMB 수신기능을 추가해 대화면을 통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재생은 물론 다채널 방송도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파워트레인과 더욱 뛰어난 상품성으로 거듭난 샤토는 9인승 모델 전용이며 판매 가격은 4994만원이다. 기존 모델 가격은 ▲9인승 2899~3354만원 ▲11인승 2866~3329만원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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