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군, 2015년 어린이집 영유아 부모교육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곡성군, 2015년 어린이집 영유아 부모교육 실시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지난 20일 군민회관 소강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이용 부모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어린이집 영유아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지난 20일 군민회관 소강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이용 부모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어린이집 영유아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 광신대학교 유아교육학과 김희정 교수를 초청해 ‘자녀의 잠재능력 개발을 위한 부모역할’ 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김희정 교수는 현대사회에서 우리 아이 적응시키기, 뇌발달의 결정적 시기와 부모의 역할, 비폭력 대화와 감정 코칭 등을 통해 자녀의 잠재능력을 발견하고 개발하는 데 중요한 부모의 역할을 강조했다.

김신남 부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자녀의 적성에 맞는 자녀의 잠재력과 재능을 파악하고 개발해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미래의 주역으로 자랄 수 있게 하는 것이 사회의 역할인 만큼 앞으로도 군에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녀교육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자녀의 잠재력과 재능을 파악하고 개발하는 부모의 역할이 무엇인지 한번 더 생각해보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