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伊매체 "삼성전자 생활가전, 서비스 만족도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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伊매체 "삼성전자 생활가전, 서비스 만족도 1위" 이탈리아 삼성전자 서비스 전문 기사가 삼성전자 생활가전 제품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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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삼성전자는 이탈리아의 한 매체가 최근 실시한 생활가전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2회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탈리아 최대 규모의 일간지 '코리에레 델라 세라(Corriere della Sera)'는 지난 9일(현지시간) 약 2만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가정·쇼핑·금융·자동차 등 총 70개 카테고리에 속한 388개 기업의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삼성전자가 생활가전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삼성전자는 생활가전 부문에서 86.6%의 높은 만족도를 얻어 현지 브랜드를 누르고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가장 최근 조사인 2013년에 이어 2회 연속으로 가장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1991년 전자레인지를 시작으로 이탈리아 생활가전 시장에 첫 진출한 삼성전자는 후발주자로서 유렵 현지 브랜드와의 차별화에 집중해 왔다. 특히 서비스와 관련, 유명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이탈리아 소비자 특성을 고려해 제품 성능에 걸맞은 프리미엄 전략을 시행했다. 서비스 센터간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노하우를 공유하고 집중 기술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서비스 기사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에 주력했다.

또 전용 모바일 앱을 개발해 제품 상태에 맞춰 점검 가이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메신저로 동료 기사와 의견을 주고받고 점검 이력을 데이터 베이스화해 다양한 사례
공유로 현장 대응 능력을 향상시켰다.


특히 밀라노·로마·나폴리 등 주요 대도시에서 고객이 서비스 요청을 하면 1일 이내 방문 점검을 시행하는 'D+1' 서비스를 실시, 방문까지 며칠씩 소요되는 다른 업체와의 확실한 차별화로 고객의 호응을 얻었다.


한편 삼성전자는 미적인 외관을 중시하고 유명 브랜드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이탈리아 소비자 특성을 고려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삼성 생활가전 최고급 제품으로 꾸며진 체험형 단독 전시 공간을 확대하고, 건축과 디자인 등 각계각층의 유명인사와 명문 스포츠 클럽과의 제휴 등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만족도 평가 1위는 삼성 생활가전 서비스의 우수성을 소비자로부터 직접 인정받은 것이라 더욱 기쁘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제품과 우수한 서비스로 글로벌 소비자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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