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홈쇼핑 숙원사업 결실' 정용진 부회장, T-커머스시장 본격 진출

시계아이콘01분 0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홈쇼핑 숙원사업 결실' 정용진 부회장, T-커머스시장 본격 진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AD


13일 ‘신세계쇼핑’으로 채널명 변경하고 T-커머스 사업 본격화
이마트의 유통노하우로 중소기업 판로확대를 위한 사업 모델 개발
신세계I&C의 SSG PAY 시스템 등 그룹 내 IT 역량 집중 투입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T-커머스(TV를 이용한 전자상거래)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홈쇼핑 채널 확보가 숙원사업이었던 정 부회장이 홈쇼핑시장의 미래먹거리로 불리는 T-커머스로 우회진출한 것이다.


신세계그룹은 지난 7월 인수한 T-커머스 채널의 브랜드 명을 드림앤쇼핑에서 신세계쇼핑으로 바꾸고 T-커머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세계쇼핑은 오는 13일 0시 방송부터 새롭게 만든 브랜드 이미지(BI)와 함께 선보인다.

앞서 지난 3일 신세계그룹은 T-커머스 사업자 '드림커머스'의 법인명을 '신세계티비쇼핑'으로 변경했다.


'신세계쇼핑'은 신세계그룹의 상품 개발과 조달, 운영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T-커머스 시장에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집중적으로 판매해 판로를 대폭 확대하는 새로운 성장 모델을 구현할 계획이다.


또한, 해외소싱 상품과 피코크 순희네 빈대떡 등 경쟁력 있는 이마트 자체브랜드(PL) 상품들을 전면에 내세우고, 신세계인터내셔널이 수입하는 패션ㆍ잡화 상품도 선보여 기존 T-커머스와 차별화 되는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신세계쇼핑은 발굴한 상품을 그룹 내 기존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판매해 신세계그룹의 유통 인프라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신세계 포인트 카드 회원의 쇼핑 데이터와 신세계I&C에서 선보인 SSG페이도 T-커머스 비즈니스 모델에 적용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마트의 직매입 상품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직매입 규모를 확대하고 우수 중소기업 VOD제작비 전액 지원, 차등적 판매 수수료율을 적용해 파트너사인 중소기업과 함께 상생하는 전략을 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며, '피코크 쿡방'을 통해 피코크 상품과 연계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이마트 문화센터 강좌를 영상으로 제작해 시청자에게 제공한다.


'홈쇼핑 숙원사업 결실' 정용진 부회장, T-커머스시장 본격 진출 신세계쇼핑 BI


신세계쇼핑은 현재 SKY LIFE 22번, C&M 29번에서 방송 중이며, 빠른 시일 안에 SK, KT, CJ헬로비전, T브로드, HCN 등 5개 플랫폼에 채널을 신설, 더 많은 시청자에게 차별화된 TV 쇼핑의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세계쇼핑 관계자는 "신세계그룹의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TV 쇼핑의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과 농어민의 우수 상품을 적극 발굴해서 판매하고, 대학생과 주부, 장애인 등을 콜센터 직원으로 채용하는 등 사회 각계 각층과 상생하는 쇼핑 채널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