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A 트레이닝 센터서 전국 딜러 서비스 직원 대상 3개 부문에 걸쳐 결선 컨테스트
애프터세일즈 직무 3개 부문 예선 통해 선발된 16명 참가, 열띤 경합
고객 만족 및 서비스 품질 개선에 밑바탕 되는 서비스 인력 육성 목적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FCA 코리아는 지난 7일 경기도 평택 소재 FCA 트레이닝 센터에서 전국의 딜러 서비스 직원을 대상으로 '2015 FCA 서비스 스킬 컨테스트'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서비스 관리, 부품, 테크니션 등 3개 주요 업무 부문에 걸쳐 진행된 2015 FCA 서비스 스킬 컨테스트에는 지난 7월 전국에서 지역별로 진행된 예선을 거쳐 선발된 각 딜러사의 핵심 숙련자 16명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펼쳤다.
이날 컨테스트에서 참가자들은 크라이슬러, 지프, 피아트 등 FCA 차량 고객에 대한 서비스 프로세스의 상황별 적용력, 각 차종별 부품 이해력 및 관리 기술, 기술적 문제 해결 능력 등에 대해 실제 AS 현장에서 마주칠 수 있는 시나리오를 부여받고 해결 방법을 찾는 과정 전반을 평가받았다.
FCA 서비스 스킬 컨테스트는 FCA 공식 딜러사 핵심 직무군 담당자들의 정비 프로세스 및 기술 숙련도를 세심하게 점검해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행사다. FCA 코리아는 올해로 15년째 서비스 스킬 컨테스트를 개최하고 있다.
FCA 서비스 스킬 컨테스트의 각 부분별 우승자는 FCA 본사 및 생산 공장 견학의 기회가 제공된다.
FCA 코리아의 파블로 로쏘 사장은 "2001년부터 15년째 변함없이 지속돼 온 서비스 스킬 컨테스트를 통해 FCA 공식 딜러사 서비스 인력의 직무 역량이 향상됐고 숙련된 기술 인력층이 더욱 두터워졌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FCA 코리아는 앞으로도 고객 차량 정비 및 사후 관리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정비 품질 향상에 모든 노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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