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은평 교육 무엇을 혁신할 것인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2015. 은평 아동청소년 네트워크대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쵀근 은평구평생학습관에서 '네트워크의 힘으로 새로운 교육을 상상하라!'는 슬로건 아래 은평 아동청소년 네트워크 대회를 진행했다.


아동청소년의 다양한 삶과 성장을 위해서 은평구의 아동청소년관련 기관실무자, 교사, 부모, 주민 등 100여명이 모여 은평의 교육혁신에 대한 지역적 논의를 진행하고 네트워크를 하면 무엇이 좋은지를 함께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엄기호 강사의 여는 특강(시대를 헤쳐나가는 곁의 힘)을 시작으로 본 행사에서는 교육혁신을 위한 토론회, 진로특강·합창·요리·사람책 등 14개의 다양한 프로그램, 그리고 네트워킹파티가 이어졌다.

은평 교육 무엇을 혁신할 것인가? 김우영 은평구청장 인사말
AD


특히 토론회에서 김우영 은평구청장 및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지역 교육주체들의 어려움을 듣고 함께 지역의 교육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이미경 은평아동청소년네트워크 대표, 정영근 상명대교수, 김현진 교사, 김은영 학부모, 송재화 은평지역아동센터연합회 대표가 토론자로 나서 다양한 교육주체들의 목소리를 듣는 장이 열렸다.


은평구는 2015년 서울형혁신교육지구사업에 선정돼 다양한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마을과 학교가 상호 존중과 이해를 바탕으로 관계망을 복원하여 마을과 학교과 함께 성장하는 교육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많은 시도를 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