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윙즈도 지역사회 유대 강화, 축구발전 의지 보여야" 당부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은 5일 수원 삼성 블루윙즈축구단과 경기도 수원월드컵경기장 관리재단의 경기장 광고 집행권 갈등과 관련해 "공공시설물의 주인은 시민"이라며 "빅버드(수원월드컵경기장) 운영주체는 축구 팬과 연고 구단이 돼야 한다"고 했다.
염 시장은 이날 독일 생태환경도시 프라이부르크시와의 자매도시 협약을 마치고 귀국한 뒤 "수원시는 수원월드컵경기장 운영을 연고구단에 맡겨 팬 서비스를 향상하고 명문구단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기를 바라고 있다"며 "경기도 등 관계 기관과 만나 해결방안을 조속히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블루윙즈는 경기장 임대료 갈등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지역사회와 유대를 강화하고 대한민국 축구발전을 견인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수원월드컵경기장 소유권은 경기도가 60%, 수원시가 40%를 보유하고 있으며 경기도 산하 경기도 수원월드컵경기장 관리재단이 축구장과 보조구장, 스포츠센터 등의 임대사업과 시설관리 업무를 하고 있다.
수원시는 지난 2013년 수원월드컵경기장 임대료가 타 구장과 비교해 비싸다는 논란이 빚어지자 경기도와 협의를 거쳐 경기장 임대료를 25%에서 10%로 인하하도록 조례를 개정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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