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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판매 성장세로 3Q 적자폭 크게 줄어(상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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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전년동기 대비 판매 및 매출액 6% 이상 증가, 판매성장세로 영업손실 대폭 개선
꾸준한 내수 상승세로 3분기 누계 전년 대비 39.8% 성장, 2004년 이후 3분기 누계 최대 실적
4분기 티볼리 공급 확대에 집중, 올해 내수 판매목표 10만대 달성 통해 수익성 개선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쌍용자동차가 지난 3분기 내수 2만3833대, 수출 1만241대(CKD 포함)를 포함 총 3만4074대를 판매해 매출 8195억원, 영업손실 36억원, 당기 순 손실 271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쌍용차는 3분기에 티볼리 판매 확대에 힘입어 판매대수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모두 6% 이상 증가하는 등 판매성장세를 통해 영업손실 규모가 대폭 개선됐다.


현재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는 내수판매는 3분기 누계 기준 전년 동기 대비 39.8%나 증가한 6만9243대를 기록하며 2004년 3분기 누계(7만5669대) 이후 11년 만에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특히 티볼리는 지난 4월 이후 6개월 연속 월 3000대 이상 판매되면서 3분기 누계로 2만9648대를 기록하며 내수 판매 증가세를 주도하고 있으며 이러한 증가세에 힘입어 3분기 누계 내수 판매가 이미 지난해 내수 판매실적을(6만9036대) 넘어섰다.


이에 따라 손익 실적 역시 지난 1분기 342억원, 2분기 199억원, 3분기 36억원 등 3분기 연속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3분기에는 영업손실 규모가 크게 감소됐다.


다만 매 분기 개선되고 있는 영업손실과 달리 당기순손실은 환율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소폭 증가했다.


3분기까지의 누계 경영실적은 판매 10만3874대, 매출 2조4153억원, 영업손실 577억 원, 당기순손실 811억원을 기록했다.


쌍용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티볼리의 판매 확대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공급 확대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티볼리 및 유로 6 모델을 기반으로 올해 내수 판매목표 10만대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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