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골프토픽] 스피스, '올해의 선수' 선정

시계아이콘00분 2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골프토픽] 스피스, '올해의 선수' 선정
AD


[아시아경제 노우래 기자] ○…세계랭킹 1위 조던 스피스(미국ㆍ사진)가 예상대로 '올해의 선수'에 선정됐다는데….


미국프로골프(PGA)투어는 3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스피스가 올해의 선수에, 대니얼 버거(미국)가 신인왕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15개 이상 정규 대회를 소화한 선수들의 투표로 결정한다. 스피스의 득표수는 공개되지 않았다. 1997년 21세의 나이로 이 상을 받은 타이거 우즈(미국) 이후 최연소 수상자다. 인천 송도에서 열리는 프레지던츠컵 출격을 위해 4일 입국할 예정이다.


올 시즌 그야말로 최고의 해를 보냈다. 마스터스와 US오픈 등 메이저 2승을 포함해 5승을 쓸어 담았다. 다승은 제이슨 데이(호주) 공동선두, 상금왕(1203만 달러)과 평균타수 1위(68.94타)까지 싹쓸이했다. 버거는 우승은 없지만 혼다클래식과 BMW챔피언십 준우승 등 '톱 10'에 6차례 입상하는 꾸준한 실력을 뽐내면서 상금랭킹 25위(303만 달러)다. 신인으로서 플레이오프까지 진출한 9명 중 한 명이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