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교육청 나를 지키는 '나침반안전송' 학교에 보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안전의 소중함을 알리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나ㆍ침ㆍ반 안전송'을 경기지역 학교에 보급했다.


'나ㆍ침ㆍ반'은 나를 지키고 침착하게 대처하려면 반드시 익혀야하는 것을 말한다. 경기교육청은 지난해 4월 세월호 참사 이후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의 지시에 따라 각 학교별로 '나ㆍ침ㆍ반 5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나ㆍ침ㆍ반 안전송'은 경기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창작곡으로 생동감있고 경쾌한 리듬으로 구성돼 있다. 파주 한빛초등학교 합창단이 이 곡을 불러 음성 파일 형태로 녹음했다. 경기교육청은 '나ㆍ침ㆍ반 안전송'의 악보 및 음원(MP3)을 경기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를 통해 학생 및 교직원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이 곡은 각종 안전연수 및 안전교육활동에 활용하게 된다. 특히 경기지역 학교에서 실시 중인 '나ㆍ침ㆍ반 5분 안전교육' 시간에 사용된다. 또 율동과 합창, UCC 제작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경기교육청 서남철 안전지원국장은 "학생들과 교직원 스스로 '나ㆍ침ㆍ반 안전송'을 즐겁게 따라 불러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문화를 형성하는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