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흥 거금도 “초대형 김밥…한국기네스북 도전”

시계아이콘00분 44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아시아경제 최경필]


9~10일 ‘제2회 거금도(島)시(示)락(樂) 대축제’ 개최

작은 제주도라 불리는 고흥 거금도 거금대교 광장 일원에서 아름다운 섬과 가을 바다가 함께 하는 ‘제2회 거금도(島)시(示)락(樂) 대축제’가 9~10일 열린다.

민간주도형 해양문화 힐링축제를 표방한 이번 축제는 거금도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직된 (사)거금도 힐링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고흥군이 후원하며,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원받은 4100만원의 사업비로 치러질 계획이다.


거금도는 아름다운 해안 풍광과 함께 소록도, 거금대교, 적대봉, 거금생태공원, 거금둘레길, 거금해양낚시공원 등을 잇는 고흥군 최고의 해양관광코스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흥미 위주의 축제를 넘어 지역의 해양관광자원과 지역 특산품을 알리는 차별화된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준비되고 있다.


축제 첫날인 9일에는 거금도의 관문인 쌈지공원에서의 기원제를 시작으로 국악한마당, 흥양예술단의 축원제, 노래자랑 등이 열린다.


이날 전국 최고의 품질과 생산량을 자랑하는 고흥산 김, 해풍을 맞고 자란 알차고 맛있는 고흥산 쌀의 위상과 품격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전국 유일의 복층교량인 거금대교 1층 자전거도로에서 관광객과 군민들이 함께 1040m의 초대형 김밥 만들기 한국기네스 도전과 김밥 나눠먹기 특별행사를 가질 계획이다.


이튿날인 10일에는 마을별 윷놀이 대회와 각설이 공연 등 풍성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부대행사로 꽃, 토피어리(이끼인형) 테마파크, 소망리본, 장승, 분재전시관, 거금대교 건설 사진전, 지역특산품 전시판매장 등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 오감을 만족시킬 풍성한 축제를 위한 준비가 한창이다.


축제장 주변에는 119안전센터와 금산보건지소 지원으로 의료 자원봉사 부스를 운영해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노약자 등을 위한 쉼터부스를 설치해 편의를 제공한다.


고흥 거금도 “초대형 김밥…한국기네스북 도전” .
AD



최경필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