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손흥민, 발 부상으로 유로파 결장…월드컵 예선도 결장하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0초

손흥민, 발 부상으로 유로파 결장…월드컵 예선도 결장하나 손흥민. 사진=스퍼스 TV 동영상 캡처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토트넘 훗스퍼 손흥민(23)이 발 부위에 부상을 입은 것으로 드러나 UEFA(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조별리그에 불참할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은 지난 30일(이하 한국시간) 지난 맨체스터 시티와의 리그 경기 이후 발 부위에 부상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토트넘은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와 같은 소식을 알렸다.


구단측은 "우리 의료진이 손흥민의 부상 경과를 지켜보면서 복귀 시점을 곧 알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손흥민은 2일에 있을 AS모나코와의 유로파리그 예선 2차전에도 나서기 힘들게 됐다. 프랑스 원정길에 오른 토트넘 선수단에도 합류하지 않은 것으로 영국 현지 언론들을 통해 확인되기도 했다.


모나코전을 앞두고 적응 훈련을 한 후 구단 공식 홈페이지와의 인터뷰에 나선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의 부상은 좋지 않은 소식"이라면서 "맨시티전에서 부상을 당했고 몇 주간은 경과를 지켜봐야 한다, 큰 부상이 아니길 바랄 뿐"이라며 손흥민의 빠른 회복을 바랐다.


또한 "팀내 메디컬팀이 손흥민의 상태를 계속 체크할 것"이라면서 "손흥민이 하루 빨리 복귀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며 빠른 그라운드 복귀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이 있을 것이라고도 설명했다.


손흥민의 부상소식이 알려지면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에도 비상이 걸렸다.


토트넘이 손흥민의 차출을 공식적으로 거부하면서 오는 8일 있을 쿠웨이트와의 원정경기에도 불참할 것으로 보인다. 아직 대한민국 율리 슈틸리케 감독과 대한축구협회는 손흥민 차출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