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랑구립여성합창단, 거제전국합창대회 대상 수상

시계아이콘00분 45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거제 장승포항에 울려 퍼진 '해녀의 노래', 관중들에게 감동 선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나진구) 중랑구립여성합창단이 지난 5일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12회 거제전국합창경연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제12회를 맞는 '거제전국합창경연대회'는 박칼린(Kolleen Park)이 이끄는 ‘남자의 자격’ 합창단이 참가해 화제가 된 대회다.

거제시가 주최, 거제전국합창경연대회운영위원회가 주관, 총 31개 합창단이 참가 지원서를 내고 그 중 최종 선정된 20개팀이 경연에 참가한 가운데 중랑구립합창단은 '해녀의 노래' 'Hoj, Hura, Hoj' 두 곡을 불렀다.


이날 ‘해녀의 노래’는 거제의 푸른 바다와 그 바다를 노래한 맞춤형 선곡으로 눈길을 끌기에 충분했으며 옥색 드레스의 중랑구립여성합창단원이 지휘자의 손짓 하나하나에 아름다운 하모니로 화답하듯 연주했다.

중랑구립여성합창단, 거제전국합창대회 대상 수상 중랑구립여성합창단 합창 장면
AD

가슴을 적시는 선율은 거제문화예술회관을 가득 메운 관중에게 진한 감동으로 전해지면서 '대상’을 차지하는 영광과 함께 부상으로 1200만원의 시상금도 받았다.


이로써 중랑구립여성합창단은 1992년7월 중랑구 어머니 합창단으로 창단해 2005년 중랑구립여성합창단으로 승격된 후 10년 만에 전국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그동안 합창단은 2009년 제6회 거제전국합창경연대회 은상, 2011년 제16회 전국의림합창경연대회·2014년 제17회 전국환경노래경연대회·2015년 제33회 태백전국합창경연대회 장려상 등 전국대회에서 여러 차례 수상한 바 있다.

2009년부터 지휘봉을 잡고 있는 유창완 지휘자는“합창은 단원 모두가 한 마음으로 결집해야만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다. 그동안 남다른 열정으로 꾸준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여 좋은 성과를 거둬 매우 기쁘다”며 “오랜 시간 믿고 같이 한 단원들과 무한 애정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중랑구립여성합창단, 거제전국합창대회 대상 수상 중랑구립여성합창단 대상 수상 기념 촬영


중랑구립여성합창단은 20세 이상 55세 이하 중랑구민이면 누구나 입단이 가능하며 현재 수시 모집 중에 있다.


중랑구 문화체육과(☎2094-1834)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