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강 1주년 맞은 '토니 부잔의 생각정리 노하우' 오는 19일 개강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이스트소프트가 '마인드맵 에듀'와 제휴해 진행하는 마인드맵 강좌가 개강 1주년을 맞이했다고 8일 밝혔다.
마인드맵 강좌 '토니 부잔(Tony Buzan)의 생각 정리 노하우'는 마인드맵 이론 창시자 토니 부잔의 마인드맵의 이론과 활용법을 다룬다. 월 1회 총 7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생각정리 노하우 강좌는 지난해 10월 개강한 이후 총 166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종이에 생각 가지를 그려나가는 방식의 기존 마인드맵 원리 학습은 물론, 마인드맵 프로그램 '알마인드'로 디지털 마인드맵 활용법을 배우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강좌에서 활용되는 이스트소프트의 알마인드(ALMind)는 토니 부잔의 마인드맵 이론을 PC와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구현할 수 있는 디지털 마인드맵 프로그램이다. 복잡한 문제나 추상적인 생각들을 시각적으로 이미지화하고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등 업무·학습 효율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알마인드는 기존 토픽을 선택한 후 그리듯이 드래그하는 독창적인 '드로잉 인터페이스(Drawing Interface)' 기능을 제공하며 손쉽게 원하는 형태의 마인드맵을 그릴 수 있다.
이 밖에도 알마인드는 항목별로 작업 기한이나 우선순위 설정, 타 오피스 프로그램 형식 저장 지원이 가능하며 ▲일정관리 ▲프로젝트 구상 ▲암기 ▲창의력 교육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스트소프트와 마인드맵 에듀는 오는 19일 서울 금천구 소재 대성 D-POLIS에서 제 12차 '토니 부잔의 생각 정리 노하우' 강연을 진행한다. 자세한 교육 프로그램 소개 및 수강 신청은 마인드맵 에듀 공식 홈페이지(http://mindmapedu.co.kr/rmind.php?link=caf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