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주 Utd, 음주사고 강수일 임의탈퇴 공시

시계아이콘00분 2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제주 Utd, 음주사고 강수일 임의탈퇴 공시 강수일[사진=김현민 기자]
AD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프로축구 제주 유나이티드가 음주사고를 낸 강수일(28)을 임의탈퇴 처리했다.

제주는 25일 "음주 운전으로 교통사고를 낸 강수일을 구단 규정과 계약사항에 따라 이날 오후 한국프로축구연맹에 임의탈퇴 공시를 요청했다"고 발표했다. 임의탈퇴 공시가 되면 강수일은 원 소속구단인 제주의 허락 없이는 다른 구단으로 이적할 수 없다.


강수일은 지난 5월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의 도핑테스트에서 금지약물인 메틸테스토스테론이 검출돼 프로축구연맹으로부터 열다섯 경기 출전정지, 대한축구협회로부터 6개월 출전정지 징계를 받았다. 그러나 자숙 기간인 지난 24일 새벽 경기도 의정부시내에서 술을 마시고 차를 몰다 택시를 들이받았고, 사고 직후 이를 은폐하려고 동승한 고교 동창생이 운전했다고 거짓 자백을 했다. 경찰의 추궁에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지면서 도덕적으로도 물의를 일으켰다.

강수일은 이미 2010년 인천 유나이티드에서 뛸 당시에도 폭행 사건에 연루돼 임의탈퇴를 당했던 적이 있어 이번이 두 번째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