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쿡(Cook)방보다 재미있는 서울학교급식 박람회 열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김인호 서울시의회 부의장 “서울학교들 급식에 대한 정보와 좋은 학교급식 문화 정착시키는 기회되길” 기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김인호 서울시의회 부의장(새정치민주연합·동대문구3)은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되는 '2015학교급식 박람회'에 참석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김인호 부의장을 비롯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박현출 서울농수산식품공사 사장, 송재형 서울시의원, 서울시내 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박람회는 ‘모두가 행복한 서울학교급식’이라는 주제로 학생, 학부모, 시민 등 학교급식 관계자들에게 학교급식에 대한 정보를 제공, 학교급식의 중요성과 친환경 급식에 대한 가치를 바로 알리는데 목적이 있다.


또 이번 박람회는 서울시내 학교들의 급식을 소개하는 정책홍보관을 포함, 10개의 전시·체험 공간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쿡(Cook)방보다 재미있는 서울학교급식 박람회 열려 김인호 서울시의회 부의장(오른쪽 세번째)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왼쪽 네번째)
AD

세계식문화체험관에서는 '서울학교급식은 세계와 소통합니다'는 테마로 중국, 태국, 베트남 등 6개국 세계음식을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또 급식주제관에서는 짜게 먹지 않은 식생활 습관과 나트륨을 줄일 수 있는 실천방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김인호 부의장은 “이번 행사는 페스트푸드에 익숙한 우리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좋은 먹거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서 서울학교 급식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제공받고 좋은 학교급식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기회로 삼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부의장은 “아이들의 안전한 밥상을 위해서 서울시의회에서는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과 머리를 맞대고 많은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