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최성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23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코바코)를 방문해 상반기 업무실적과 하반기 업무계획을 보고받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날 코바코는 메르스 등 부정적 요인에도 불구하고 금년 상반기에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한 6522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하반기에도 적극적인 영업을 통해 적자경영을 탈피, 흑자로 전환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갖고 있으나 홍보여력이 부족한 혁신형 중소기업에 대한 방송광고 지원 사업을 확대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최성준 위원장은 "방송광고총량제 등 규제개선안이 9월 중 시행 예정인 만큼 새로운 제도가 안정적으로 도입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해 달라"고 주문했다.
최 위원장은 "대나무가 꽁꽁 언 채로 추운 겨울을 나는 것이 촉촉한 뿌리 덕분임을 새기는 '운근동죽(雲根凍竹)'의 마음으로 코바코 임직원이 공영미디어렙으로서 존립 가치를 지키기 위해 신규 사업 발굴 및 경영실적 개선에 집중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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