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차, 생강차 등 겨울 대표 시즌 음료인 '액상차' 인기 여름철에도 지속돼
최근 탄산수나 생수로 직접 에이드 만들어 먹는 수요 늘어나며 액상차 매출 증가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겨울철 대표 음료였던 액상차가 때 아닌 인기다. 아이스커피, 아이스티로 대표되는 여름 차(茶)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21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올해 5월부터 지난 19일까지 아이스티, 아이스커피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 29.0%, 15.5% 가량 감소한 반면 액상차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45.3%)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 기간 액상차 매출 구성비가 전년 동기간 8.7%에서 올해 23.7%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액상차에 대한 고객 수요가 크게 늘어난 것을 알 수 있다.
이같은 여름철 액상차의 인기의 요인은 탄산수나 생수를 활용해 집에서 직접 시원한 에이드 음료를 만들고자 하는 DIY족(Do It Yourself)이 늘어나며, 자몽, 레몬, 유자 등 과즙으로 구성된 액상차를 구매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며, 여름철 입맛을 돋우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새콤한 과일 청으로 만들어진 액상차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도 매출 증가의 한 원인으로 분석된다.
한편, 롯데마트는 오는 23일부터 전점에서 '통큰 허니 망고베리(1kg)'를 출시해 8000원에 판매한다. 이는 시중 프랜차이즈 카페 음료 가격 대비 반값 수준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통큰 허니 망고베리'는 망고 농축액(20%)와 블루베리 절임(20%)으로 구성돼 과일 특유의 달콤하고 새콤한 맛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박유니 롯데마트 커피/차 MD(상품기획자)는 "겨울철에 먹는 것으로 인식되었던 액상차가 여름철 인기 음료로 거듭나고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이 선호하는 상품들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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