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가레나 통해 동남아, 텐센트로 중국 각각 진출
북미, 유럽, 일본은 네시삼십삼분 직접 퍼블리싱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액션스퀘어는 20일 자사가 개발하고 네시삼십삼분이 글로벌 판권을 가지고 있는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블레이드'를 3분기 중 북미, 유럽과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지역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4월 국내 출시 직후 70일 연속 1위, 출시 1년 만에 매출 1300억원을 돌파한 이 게임은 3분기 중 가레나(Garena)를 통해 동남아시아, 텐센트(Tencent)를 통해 중국에 선보일 전망이다. 북미, 유럽,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지역은 네시삼십삼분이 직접 서비스한다.
이번 진출로 액션스퀘어는 약 49억달러(약 5조6000억원)의 북미 시장과 약 38억달러(약 4조3000억원)의 유럽 시장, 그리고 약 57억달러(약 6조5000억원)의 일본 시장에 '블레이드'를 선보인다.
소태환 네시삼십삼분 대표는 "지난 4월부터 호주 시장을 대상으로 '블레이드'의 소프트 런칭을 진행, 현지 이용자들의 반응을 테스트하고 많은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다"며 "텐센트, 라인, 가레나와 같은 글로벌 파트너를 통해 해외에 진출하는 것 뿐 아니라 우리가 도전할 수 있는 곳은 앞으로도 직접 서비스에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스팩4호(205500)와 합병 상장을 추진 중인 액션스퀘어는 6월 예비상장심사를 통과하고, 지난 3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 회사는 해외 시장을 본격적으로 진행하는 올해 매출이 전년에 비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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