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위원, 서비스 홍보대사 등 신개념 경영주 코칭 프로그램 정착돼
경영주와 본사, 경영주와 경영주 소통에 큰 역할 담당해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6일부터 17일까지 가맹 본부 임직원과 경영주가 함께 하는 워크숍을 진행했다.
2013년 첫 시작 후 3회째를 맞이하는 자문위원 워크숍은 가맹 경영주와 가맹 본부의 임직원이 한 자리에 모여 1박2일 동안 코칭 노하우 및 경영활동 전반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자리다.
이번 워크숍에는 허승조 GS리테일 부회장, 허연수 GS리테일 사장과 여러 임직원이 참석해 자문위원으로 활동중인 경영주 60여명과 코칭 프로그램 및 GS25 경영 활동 전반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경영주 자문위원제도'는 GS25가 2012년 1월부터 업계 최초로 진행해온 신개념 코칭프로그램으로 본사에서 파견된 트레이너가 아닌 점포 운영에 탁월한 역량을 지닌 경영주가 자신의 영업 노하우를 다른 경영주에게 1대1로 코칭하는 제도다.
멘토 경영주와 멘티 경영주는 3개월 동안 서로의 점포를 오가며 영업마인드와 영업 노하우를 공유한다.
점포 운영 능력이 뛰어난 멘토 경영주(자문위원)는 자신이 직접 점포를 운영하면서 느끼고 체득한 노하우로 본사의 입장이 아닌 같은 경영주의 입장에서 멘티 경영주(자문 대상점)를 코칭한다.
GS25는 3회째 진행된 이번 워크숍을 통해 경영주가 서로의 영업 노하우를 공유해 함께 발전하며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이 자연스러워지면서 GS25만의 강력한 경영주문화로 자리매김 했음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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