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광주하계U대회의 성공개최 위해 핸드볼경기 지원"
[아시아경제 이진택]구례군(군수 서기동)은 광주하계U대회 핸드볼경기 예선전 25경기를 6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해 7월 13일까지 구례실내체육관에서 치른다고 밝혔다.
모든 대회 준비를 마친 구례군은 광주U대회의 성공개최를 지원하고 국제적인 핸드볼 경기를 모든 군민이 관람할 수 있도록 읍면별로 관람일과 관람시간을 지정했다.
특히 초등학교 학생의 경우 어린 나이를 고려해 전반부(14:00~18:00)로, 중·고등학교 학생들은 후반부(18:00~22:00)로 관람시간을 정했다. 공무원들도 관람시간을 정해 특정한 경기에 관람객이 몰리지 않도록 했다.
이와는 별도로 구례군 서포터즈 봉사자로 참여한 278명도 직장여건과 본인의 의사에 따라 매일 전·후반부로 나누어 경기가 끝날 때까지 각각 2경기씩 응원에 나선다. 이들은 A, B조로 나눠 지정된 외국선수단을 열렬하게 응원하게 된다.
한편, 구례군은 광주U대회의 차질 없는 준비를 위해 화장실 개보수, 조명시설 교체 및 CCTV 설치 등 구례실내체육관을 전면 개보수 했다.
또한, 구례실내체육관을 체육역사관으로 만들기 위해 지난 6월 26일 구례지역 성화봉송 주자가 들었던 성화봉을 건네받아 실내체육관 전면에 비치했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