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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메르스 공포]황사마스크·위생용품 판매 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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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메르스 공포]황사마스크·위생용품 판매 불티 메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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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스 점차 확산 분위기
괴담까지 돌며 공포감 커져…손 소독제나 황사마스크 판매 급증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국내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확진환자가 25명으로 늘어나면서 '메르스 괴담'까지 확산되는 등 감염에 대한 공포가 빠르게 퍼지고 있다. 이에 손 소독제와 마스크 등 황사 때나 잘 팔릴 법한 제품 매출이 급증하는 추세다.


발병 초기 남일처럼 여겨졌던 메르스는 지난달 20일 국내에서 첫 확진환자가 등장한 이후 확진환자가 빠른 속도로 25명까지 불어나며 공포증을 양산하고 있다. '중동의 사스(SARS)'라고도 불리는 메르스는 치사율이 40%에 달해 사스(10%)에 비해 훨씬 치명적이다. 현재 메르스 확진환자들은 대부분 첫 환자인 A(68)씨가 입원한 병원에서 옮은 2차 감염자로, 예방백신이나 치료법은 딱히 없다. 따라서 손 씻기, 사람 붐비는 장소 방문 자제,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수칙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따라 유통업계 내 소독용품과 마스크, 세정제 등이 불티나게 판매되고 있다. 이마트에서는 최근 일주일(5월24~31일) 간 마스크 매출이 전년 대비 17.6% 증가했다. 손 세정제 역시 같은 기간 2.3% 증가했다.


오픈마켓에서는 이 같은 경향이 더욱 두드러져 개인 위생용품 판매가 빠르게 증가했다. 옥션에서는 지난 일주일 간 손소독제 판매가 전주 대비 80%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도 54% 오름세다. 마스크 판매 역시 전주 대비 50%, 전년 동기 대비 25% 확대됐다.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를 위한 유아 제균스프레이와 티슈 판매도 전주대비 77% 늘었다.


여성고객 비중이 높은 G마켓에서는 특히 유아 위생용품 구매 증가세가 두드러져 유아용 마스크 판매량이 전주대비 177% 확대됐다. 유아용 손소독제도 같은 기간 62% 판매가 늘었고 손 소독기 전체로는 450% 급증했다. 이외 물비누(71%), 손소독제(82%) 등 핸드워시 용품 판매량도 증가했다.


G마켓 관계자는 "원래 이맘때면 큰 일교차에 감기 걸리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마스크와 손세정제 판매가 늘어나는데 올해는 메르스 이슈까지 더해져 위생용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1일에는 황사마스크가 전체 인기검색어 11위에 오를 정도로 관심이 많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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