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감원, 민원평가 꼴찌 13개 금융사 '현장점검'

시계아이콘00분 1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민원발생원인, 처리결과 확인, CEO 등 경영진 면담 통해 소비자보호 역량강화 유도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금융감독원은 20일부터 7일간 2014년도 민원발생평가 5등급 금융회사 중 유안타증권·현대하이카손해보험을 제외한 13개사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5등급사 중 동양그룹 회사채 불완전 판매 관련 민원처리가 진행 중인 유안타증권, 올 7월 현대해상과 합병예정인 현대하이카손해보험은 점검대상에서 제외됐다.


금융감독원은 현장점검을 통해 민원발생원인, 처리결과를 확인하고 제도개선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아울러 최고경영자(CEO) 등 경영진 면담 등을 통해 자율적인 소비자보호 역량강화도 유도할 예정이다.


5등급 13개사는 NH농협은행·한국씨티은행한국SC은행·롯데카드·동양생명·ING생명·DGB생명·KDB생명·KB생명·PCA생명·MG손해보험·AIG손해보험·현대저축은행이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