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주센터 건립 6주년 기념 이벤트 행사"
" 6월3일부터 7월8일 까지 매주 수요일 우주센터 국민견학의 날 운영"
[아시아경제 노해섭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협조를 받아 오는 6월 3일부터 7월 8일까지 매주 수요일 나로우주센터 국민견학의 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성황리에 마무리 된 고흥우주항공축제의 특별프로그램으로 진행된데 이어 두 번째로 나로우주센터 건립 6주년 기념 이벤트로 우주센터 발사기지를 직접 둘러 볼 수 있는 또 한 번의 기회를 마련했다.
나로우주센터 발사통제동, 추적레이더동 등 평소 일반인들에게 공개되지 않는 주요 시설물을 50분간 직접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이다
이번 발사기지 현장 견학은 매주 수요일 1일 3회(11시, 13시, 15시) 각 39명씩 견학하게 되며, 희망자는 고흥군 문화관광 홈페이지(http://tour.goheung.go.kr) 또는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5월 12일부터 7월 6일까지 사전예약 신청을 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우주과학 교육을 위한 테마형 수학여행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는 ‘우주항공중심도시 고흥’을 널리 알리고 국가 미래에 대한 비전 제시와 우주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 줄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발사기지 현장견학은 사전예약자만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상담은 고흥군청 문화관광과(061-830-5347)에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