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다음카카오 "KT 가입한 카카오택시 기사 회원, 데이터 무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KT 가입 기사 회원, 앱 업데이트 하면 기사용 앱 데이터 무료 과금 혜택
다음카카오, KT와 법인마케팅 계약 체결


다음카카오 "KT 가입한 카카오택시 기사 회원, 데이터 무료"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다음카카오가 카카오택시 기사 회원들의 데이터 이용 요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KT와 손을 잡았다.


다음카카오는 13일 KT에 가입한 기사회원에게 카카오택시 기사용 앱을 사용하면서 발생한 데이터 이용 요금을 부과하지 않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택시 기사들이 앱을 사용해 발생한 데이터 요금을 별도로 지불하지 않는 대신, KT와 공동으로 프로모션하는 서비스의 홍보·마케팅을 맡기로 했다.

KT 가입자라면 기사용 앱을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데이터 요금을 무료로 적용하기 위해 요금제를 바꿀 필요가 없다. 구글플레이에서 가장 최신 버전 기사용 앱으로 업데이트 하면 당일 데이터 사용분부터 자동으로 적용된다.


카카오택시 기사 회원들이 콜을 받기 위해 '콜 대기' 상태로 기사용 앱을 실행하고 있거나 콜 요청 확인, 콜 수락부터 운행 종료 시점까지 기사용 앱을 사용 과정에서 데이터 사용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승객의 현 위치나 목적지가 나타나는 지도 화면을 확대 또는 축소하거나, 김기사 앱으로 길안내를 받는 경우 발생하는 데이터는 무과금 혜택 대상이 아니다.


정주환 다음카카오 카카오택시TF장은 "카카오택시 출시 이후 기사와 승객들의 의견에 귀기울이며 지속적으로 반영해나가고 있다"며 "KT와의 협의로 기사 회원들에게 유용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3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택시는 출시 한 달 반만에 전국 기사 회원 7만명을 확보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