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삼성전자는 1분기 CE부문 매출 매출 10.26조원, 영업이익은 1400억원의 적자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날 "평판 TV 시장이 계절적 비수기인 상황에서 구주와 신흥 국가의 환율 하락으로 수요가 둔화됐고 삼성전자 실적도 환 대응을 위한 TV 판가 조정 등으로 악화됐다"며 이같이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2분기 역시 평판 TV 시장 수요가 전분기 수준에 그칠 것으로 예상되지만, UHD TV 시장은 지속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대폭 확대된 UHD TV 라인업과 최고 사양의 SUHD TV 판매를 본격적으로 늘려 프리미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손익 중심의 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생활가전은 1분기 계절적 비수기 속에서도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이 개선됐다.
삼성전자는 2분기 에어컨 시장 성수기에 적극 대응하고 셰프컬렉션·액티브워시 등과 같은 신제품 판매 확대를 통해 실적 개선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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