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홈런' 조사 결과 과학이 1위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초등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과목은 '과학'으로 나타났다.
초등 가정학습 프로그램인 아이스크림홈런은 이같은 내용이 담긴 설문조사 내용을 13일 발표했다. 초등학생 2만208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 1만 9487명 중 48%가 '과학'을 가장 좋아하는 과목으로 꼽았다.
이어 국어(20%), 사회(28%), 수학(14%) 순으로 흥미를 느낀다는 답변이 나왔다. 성별로는 남학생은 55%가, 여학생은 45%가 과학을 좋아한다고 답했다.
저학년인 초등학교 1~2학년 학생의 경우에도 2601명 중 절반인 51%가 과학과 사회 과목이 합쳐진 '통합교과'과목을 가장 좋아하는 과목으로 선택했다.
최형순 아이스크림 홈런 초등학습연구소장은 "과학은 초등학교 3학년 때 본격적으로 접하게 되는데 실험이나 탐구활동이 많아 학습 참여의 기회가 많고, 생활과 친숙한 주제를 다루고 있어 아이들이 흥미롭게 생각한다"며 "평소 다양한 실험 영상이나 과학 도서를 보고 표와 그래프를 이용해 실험 과정을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면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