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 성인남성 과체중, 10명 중 4명…일본·중국보다 많은 이유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한국 성인남성 과체중, 10명 중 4명…일본·중국보다 많은 이유는? 한국 성인 남성 과체중 비율. 사진=아시아경제DB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한국 성인 남성 10명 중 4명은 과체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유엔 산하 기구인 '영양강화를 위한 국제연합'과 글로벌 기업 암웨이는 세계 30여개국을 대상으로 세계 영양 불균형 실태를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 성인 남성의 과체중 비율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980년부터 2013년까지 20세 이상 남성의 과체중 비율은 23%에서 36%로 크게 늘었다. 20세 미만 남성의 과체중 증가율은 23%다.


같은 기간 20세 이상과 20대 미만 여성이 각각 3%, 12% 증가한 것을 볼 때 성인 남성의 영양 과잉은 심각한 수준이다.


이는 일본(28%), 중국(25%), 북한(19%) 등 주변국 남성과 비교해 봐도 높은 수치다.


한국 남성의 질병 부담을 가중시키는 위험 요소로는 불균형적인 식습관과 음주, 흡연이 꼽혔다. 한국인은 과일, 잡곡류, 채소 및 견과류의 섭취가 부족하고 소금 섭취량은 지나치게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