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패트리엇 미사일, 최대속도 마하 6.0…9개 표적 '동시 교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유도탄 요격 시스템, 100개 목표물 '동시 추적'…'미사일 잡는 미사일'


패트리엇 미사일, 최대속도 마하 6.0…9개 표적 '동시 교전' 패트리엇 미사일. 사진=록히드마틴 홈페이지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패트리엇 미사일은 미국에서 개발한 지대공미사일을 말한다.


개발 당시 패트리엇 미사일은 적기를 요격할 수 있는 지대공 미사일로 개발됐으나 1980년대 말부터 유도탄을 요격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패트리엇 미사일은 걸프전쟁에서 이라크의 스커드 미사일을 효과적으로 요격해 일명 '미사일 잡는 미사일'로 유명해졌다.


패트리엇 미사일의 최대속도는 마하 6.0이며 순항속도는 마하 3.0∼3.5, 유효사거리는 70㎞∼80㎞, 지상에서 24㎞까지 상승해 목표물 요격이 가능하다.


주요 탑재장비는 위치정보 획득과 관성항법능력 향상을 위한 GPS수신기, 목표물의 적외선 탐지 및 식별을 위한 적외선 시커, 그리고 발사 및 조정자에게 적외선 영상을 시현하고 미사일을 조정하기 위한 비디오 데이터 링크로 구성돼있다.


최대 100개의 목표물을 동시에 추적하고 위협을 자동 평가할 수 있으며 표적의 탐지는 항공기의 경우 170㎞, 탄도미사일의 경우 57㎞ 전방에서 가능하다. 교전반응 시간은 8∼15초이며 동시에 최대 9개의 표적을 교전시킬 수 있다.


1개 발사대에 4발의 패트리엇 미사일이 배치되며 1개 포대는 8개의 발사대와 화력통제소, 전자파방사 기만시설로 구성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