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안전취약계층 응급상황 대비 정보관리체계 구축 합의

시계아이콘00분 3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장흥군, 안전취약계층 응급상황 대비 정보관리체계 구축 합의 119생명번호 팔찌
AD


"장흥군·119안전재단·(주)엠디엠·강진소방서 119생명번호서비스사업 업무협약 체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김성)은 오는 6일 군청 상황실에서 119안전재단(이사장 임태희), (주)엠디엠(회장 문주현), 강진소방서(서장 김기석)와 안전 취약계층의 보호체계 강화를 위한 119생명번호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주)엠디엠(회장 문주현)은 119생명번호 팔찌 1,000개(2,000만원 상당)를 장흥군에 후원하고,119안전재단은 안전취약계층에게 가입자의 병력사항과 보호자 정보 등이 등재된 119생명번호를 발급하게 된다.

이와 관련해 군에서는 119생명번호 가입자 유치와 홍보, 강진소방서는 응급구조 업무 등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이 체결되면 장흥군은 관내 안전취약계층에게 응급상황 발생 시 119생명번호를 통해 환자의 병력정보를 신속하게 파악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되는 등 응급환자들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보호자와의 연락정보체계 구축으로 긴급 상황 시 안전취약계층의 심리적 안정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생명번호서비스사업을 선제적으로 도입하여 지역 주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킬 수 있게 되었다”며 “빠르게 증가하는 노령인구에 맞물려 높아지는 안전에 대한 우려를 완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