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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제네바모터쇼]폭스바겐 '파사트 올트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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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제네바모터쇼]폭스바겐 '파사트 올트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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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폭스바겐은 '2015 제네바 모터쇼'에서 폭스바겐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로 완성된 '스포츠 쿠페 GTE 컨셉', 골프를 베이스로 한 강력한 파워와 실용성을 겸비한 고성능 왜건 모델인 '골프 GTD 바리안트', 신형 파사트를 기반으로 한 전천후 사륜구동 크로스오버 모델인 '파사트 올트랙', 새로운 엔진과 최신 기술이 대거 탑재된 7인승 다목적차량(MPV)인 '신형 샤란'을 세계 최초로 선보이며 MQB 플랫폼을 바탕으로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5인승 베스트셀링 MPV '신형 투란'을 일반인을 대상으로 최초 공개한다.

폭스바겐의 대표 세단인 파사트의 강력한 주행성능과 안락함에 사륜구동의 험로주파 능력, 실용성 등을 모두 갖춘 전천후 크로스오버 신형 파사트 올트랙(The new Passat Alltrack)가 제네바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파사트 올트랙의 기초가 되는 왜건형 모델인 파사트 바리안트와는 달리, 파사트 올트랙은 파사트 계열에서 독립적인 SUV 모델로서 육성될 예정이다. 최저 지상고는 파사트 바리안트에 비해 27.5㎜ 높였고, 접근각 및 탈출각 역시 커졌다. 폭스바겐이 자랑하는 사륜구동 시스템인 4모션에 오프로드 주행모드도 추가됐으며 앞뒤 범퍼와 언더가드, 휠아치 등은 올트랙만을 위해 새롭게 디자인됐다. 여기에 언더바디 프로텍터와 플라스틱 몰딩까지 갖춰 험로주행도 거뜬하게 소화해낸다.

신형 파사트는 가솔린 2종, 디젤 3종의 총 5개의 엔진라인업으로 구성되는데 강력한 가솔린 터보 차저 엔진(TSI)는 150마력, 220마력으로 구성되며 토크가 강력한 터보 디젤엔진(TDI)은 150마력, 190마력, 240마력으로 구성된다.


또한 파사트 올트랙은 트레일러를 차 뒤에 연결했을 때 주차 등을 능수능란하게 도와주는 트레일러 어시스트(Trailer Assist), 급작스런 가속 등 긴급 상황에서 차를 강제로 멈춰 세우는 이머전시 어시스트(Emergency Assist), 차선이탈경고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에 기반한 교통정체 보조(Traffic Jam Assistant) 기능, 헤드업 디스플레이, 후진 시 사고 발생 방지를 도와주는 후방 경고 시스템(Rear Traffic Alert) 등 폭넓은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파사트 올트랙에는 총 5개의 라디오와 라디오 내비게이션 유닛이 제공되며 미러링크, 애플 카플레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등 스마트 폰의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연동될 수 있도록 하는 최신의 앱 커넥트(App Connect) 기술까지 갖췄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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