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전자의 갤럭시 S6, 현존하는 최고 성능…아이폰과 비교해보니?

시계아이콘01분 1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삼성전자의 갤럭시 S6, 현존하는 최고 성능…아이폰과 비교해보니?


삼성전자의 갤럭시 S6, 현존하는 최고 성능…아이폰과 비교해보니? 갤럭시 S6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삼성전자의 '갤럭시S6'와 '갤럭시 S6엣지'가 공개돼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다.


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컨벤션센터(CCIB)에서 개최된 '삼성 갤럭시 언팩 2015'에서 삼성전자는 '갤럭시S6'와 '갤럭시 S6엣지'를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지난해부터 심혈을 기울인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는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 시리즈의 여섯 번째 모델로 공개 전부터 전 세계 미디어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행사에는 역대 언팩 행사 중 가장 많은 5500명 이상의 주요 미디어와 거래선 등이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갤럭시S6'와 '갤럭시 S6 엣지'는 색감과 질감, 특성이 분명한 메탈과 글래스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을 자랑하며 최고 사양의 최첨단 기술을 대거 탑재, 가장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월스트리트저널은 "갤럭시S6과 S6 엣지는 삼성전자가 지금까지 만든 것 중 가장 아름다운 스마프폰"이라며 "약간의 전략적 희생을 통해 삼성은 아이폰6나 HTC원과 정면으로 맞설 수 있는 스마트폰을 만들어냈다"고 말했다.


뉴욕타임즈는 "삼성전자는 모든 것을 하나의 글래스 안에 새롭게 디자인했으며, 싸구려처럼 보였던 플라스틱 후면 덮개는 과감하게 버렸다"며 "카메라와 후면의 지문인식센서에 더욱 집중하면서 갤럭시S6의 인터페이스는 더욱 단순해졌다"고 말했다. 이어 애플과 비교하며 "갤럭시S6 시리즈는 애플의 단순 클론(유사품)으로 보이지 않는다"며 "특히 갤럭시S6 엣지는 새로운 스타일을 확립, 아이폰을 비교적 평범한 것으로 보이게 한다"고 평가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이 제품에서 배터리 부문에 대한 상당한 폭의 효율 개선을 이끌어냈다. 충전 방식을 아이폰과 같은 일체형으로 바꾸면서 무선 충전 방식을 도입해 10분만 무선 방식으로 충전하면 4시간 사용이 가능할 만큼 효율성을 높였다.


이같은 충전 속도는 전작 대비 1.5배 빠른 것으로, 애플 아이폰6보다 2배 빠른 충전 속도라는 것이 삼성전자 측의 설명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사용자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는 '삼성 페이(Samsung Pay)' 서비스를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를 통해 처음으로 제공한다.


'삼성 페이'는 NFC 방식 뿐 아니라 최근 인수한 루프페이의 기술을 이용한 마그네틱 보안 전송(MST), 바코드 방식을 지원한다. 마스터, 비자카드와 협력을 체결했으며 한국과 미국에 우선 적용된다. 결제 시 카드 번호 대신 임시 번호인 토큰 정보를 사용함으로써 보안을 강화했고 거래 정보를 단말에 저장하지 않아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카메라는 손 떨림을 방지하면서 1600만 화소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촬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32GB, 64GB, 128GB 등 3가지 메모리 용량으로 선보이는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는 4월 10일 출시될 예정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