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동원그룹이 '가정간편식(HMR)' 시장에 진출한다. 동원그룹의 급식·식자재 계열사인 동원홈푸드는 강남세브란스병원과 함께 환자식 HMR을 개발하고, 다양한 카테고리의 HMR 제품을 자체 개발해 올 5월 오픈 예정인 온라인몰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동원홈푸드는 강남세브란스병원과 환자식 HMR 메뉴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서울 도곡동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열린 이날 MOU 체결식에는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과 신영수 동원홈푸드 사장을 비롯해 김형중 강남세브란스병원 병원장, 강성웅 부원장 외 교수진이 참석했다.
동원홈푸드는 강남세브란스병원과의 공동 개발을 통해 유방암, 갑상선암, 고혈압 환자들을 위한 맞춤형 HMR 제품 등 다양한 환자식 HMR을 출시하게 된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은 환자들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쿠킹클래스에서 개발된 레시피를 동원홈푸드를 통해 상품화하고, 이를 통해 환자들의 퇴원 이후 식생활 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
또 동원홈푸드는 강남세브란스병원과 함께 개발하는 환자식과는 별도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HMR 제품들을 자체 개발해 5월부터 전용 온라인몰을 통해 함께 판매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올해 HMR 부문에서 연매출 30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