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신한은행이 태블릿PC를 활용해 현장에서 예적금 신규신청, 대출 상담신청, 전자금융 신규 등 영업점 외부에서도 쉽게 금융상품 가입 및 신청이 가능한 전자문서서비스(EFS: Electronic Filing Service)를 시행한다.
15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새로 시행하는 전자문서서비스는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직원들이 직접 찾아가 제공하는 ‘S-Force’와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S-Plaza’로 구성된다.
‘S-Force’는 직원들의 고객 방문 시 거래현황 및 각종 거래기일, 상담 스케줄 등을 통합 관리해 줌으로써 신속 정확한 상담을 지원하고, 예금신규, 대출신청 등 제반 업무를 전자문서로 처리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상품정보 및 금융정보를 포함한 영업 상담자료 전체를 전자화하여 종이문서 없는 고객영업 환경을 구현했다.
‘S-Plaza’를 통해서는 고객의 영업점 방문 목적을 태블릿 PC로 접수하고, 대기시간 중에 각종 서류를 전자문서로 작성,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했으며, 표준 상담방식에 의한 내점 고객의 니즈 분석을 통해 창구 직원이 고객을 맞이했을 때 바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신한은행은 우선 2월 중 15개 점포를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거친 후,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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