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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따라하니 잘 팔리네…레노버·메이주 등 신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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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따라하니 잘 팔리네…레노버·메이주 등 신기록 메이주 M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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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따라하니 잘 팔리네…레노버·메이주 등 신기록 레노버 A6000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중국의 제조업체 레노버와 메이주가 새로운 판매 기록을 세웠다. 샤오미의 '반짝 판매' 방식을 도입한 덕분이다. 유통과 광고로 지출하는 돈을 최대한 줄이고 빠른 시간에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샤오미식 '헝거 마케팅'을 따라하는 기업들이 하나둘 늘어나고 있는 모습이다.

5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지에스아레나 등 외신들에 따르면 레노버는 인도시장에서 지난달 28일 1만대의 A6000모델을 2초 만에 완판한 데 이어 이날 추가 2만대를 3초 만에 판매했다. 아직 규모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오는 11일 세 번째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A6000은 레노버가 내놓은 중저가폰으로 5인치 화면에 720p IPS 스크린이 탑재됐다. 64비트 스냅드래곤 410 칩셋 1.2GHz, 1GB 램, 8GB 내장 메모리에 후면카메라는 8MP, 전면카메라는 2MP다. TD-LTE 밴드 40과 FD-LTE 밴드 20, 안드로이드 4.4 킷캣을 지원한다. 인도에서 6999루피(약 12만원)에 판매됐다.

샤오미와 라이벌 관계로 중국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메이주도 이날 중국시장에서 최근 출시한 신제품 'M1' 10만대를 1분 만에 판매했다. 이 모델도 699위안(12만원) 수준으로 저렴함을 무기로 갖췄다. 5인치 크기에 터치스크린, 13MP 후면 카메라, 미디어텍 MT6732 칩셋 1.5GHz 쿼드코어 CPU, 1기가 램 등이 탑재됐다.


메이주는 샤오미와 마찬가지로 가격 경쟁력을 장점으로 내세우며 스마트폰 업계에 적잖은 영향을 주고 있다. 중국 스마트폰 1위에 오른 샤오미가 견제하고 있는 업체이기도 하다.


이 같은 샤오미식 마케팅 바람은 비단 어제 오늘의 이야기는 아니다. 앞서 지난달 9일(현지시간)에는 노키아가 같은 방식으로 중국에서 새로운 태블릿 제품 'N1' 초도물량 2만대를 4분2초 만에 팔아치우고 일본 제조사인 소니도 지난해 초 대만시장에서 이 방법으로 효과를 봤다.


지금까지 리테일러들이나 이동통신사들과 오랜 시간 관계를 유지해 온 HTC도 24시간 온라인 매장을 이달부터 오픈했다. 지난 4일 오후 10시부터 우선적으로 HTC디자이어 816G와 HTC디자이어 826G 등 중저가 모델을 공급하기 시작했다.


샤오미가 내세우는 헝거 마케팅은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적은 양을 온라인으로 판매, 초도물량의 완판을 보증받는 식이다. '빨리 사지 못하면 구할 수 없다'는 인식을 잠재 고객에게 심어 '배고픔' 상태로 만드는 전략이다.


한편 샤오미는 지난달 28일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웨이보 계정을 통해 지난달 15일 공개한 미(Mi)노트가 예약판매를 시작한 지 3분 만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고 전했다. 판매량은 밝히지 않았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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