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 서구,오는 11일까지 지방보조금사업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3초

[아시아경제 박선강]


28개 사업에 5억 5500만원 지원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임우진)는 오는 11일까지 ‘2015년도 지방보조금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방보조금 사업에 대한 객관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민간의 자율적인 공익활동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공모대상 사업은 지역주민 선진의식 함양사업, 어르신 자서전 제작지원,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청소년어울림마당 운영 및 동아리지원 사업 등 총 28개 사업으로 지원규모는 5억5500만원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사무소가 광주광역시 서구에 소재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 등이면 된다.


다만 동일단체의 유사·중복 사업 및 특정정당 또는 선출직 후보를 지지하는 단체나 특정 종교의 교리전파를 목적으로 하는 행사·사업을 비롯해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법인 또는 단체로서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없는 단체 등은 제외된다.


지원범위는 사업비 지원을 원칙으로 하되, 법령에 명시적 지원규정이 있는 경우에 한해서 운영비를 지원한다.


보조금 지원을 희망하는 단체는 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보조금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단체소개서 등의 서류를 구비해 구청 사업담당 부서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사업자 선정은 사업부서가 사업내용, 단체의 사업수행 능력, 전년도 사업실적 등을 검토한 후 서구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선정결과는 이달말 구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사업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지방보조금 지원은 민간단체를 통해 공공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것이다”며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