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소비심리가 얼어 붙고 있지만, 아름다워지기 위한 여성들의 열정은 여전히 뜨겁다. 이러한 여성들의 아름다워지기 위한 욕구에 힘입어 뷰티시장은 상승기류를 타고 성장하고 있다.
성장한 뷰티시장에서도 동안을 키워드로 삼은 뷰티제품의 성장이 눈에 띈다. 이는 실제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이 미의 필수 조건으로 여겨지면서, 조금이라도 어려 보이고자 노력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전국 20~50대 남, 녀를 대상으로 한 ‘동안 외모를 결정짓는 요인’에 대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설문 응답자의 70%가 ‘주름 없이 매끈하고 탱탱한 피부’를 핵심요인을 꼽았다. 나이보다 어려 보이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주름 관리이다.
주름 중 특히 팔자주름의 경우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도 발생 빈도가 높다. 뿐만 아니라 팔자주름은 본래의 나이보다 훨씬 나이가 들어 보이게 만들어 여성들 사이에서 관리대상 1순위로 손꼽히고 있다.
많은 여성들이 팔자주름을 없애기 위한 방법으로 선택하는 것이 필러시술이다. 필러는 얼굴의 꺼진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성분의 약물을 주입해 주름을 펴주고 얼굴에 볼륨감을 주는 시술이다. 시술 시간이 10분 내외로 짧을 뿐 아니라 멍이나 흉터가 없어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팔자주름을 개선하는 필러시술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성분이 바로 히알루론산이다. 수천 가지의 히알루론산을 기반으로 한 제품 중 레스틸렌은 최초로 미국FDA 승인을 받은 제품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용될 뿐 아니라 입자 크기에 따라 여러 가지 제품이 존재해 내 시술 부위에 더욱 효과적인 시술이 가능하다. 팔자주름이나 무턱, 함몰 부위에 사용되는 레스틸렌 서브큐는 입자가 커 꺼진 부위를 효과적으로 채워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정적이기 때문에 유지기간도 길다.
강남필러클리닉 바이오미클리닉 김홍달 원장은 “필러는 성분에 따라 다양한 제품이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의해 자신의 시술 목적에 맞는 필러 선택이 중요하다”이라고 덧붙이며, “또한 레스틸렌 등의 히알루론산 필러 시술이라도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만족도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경험이 많고 숙련된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pos="C";$title="강남필러클리닉";$txt="강남필러클리닉";$size="400,543,0";$no="2015012309062464295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