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차전 '한국vs쿠웨이트'…"그들의 전술은 중요하지 않다…다만"

시계아이콘00분 2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2차전 '한국vs쿠웨이트'…"그들의 전술은 중요하지 않다…다만" 아시안컵 조편성 A조 [사진=AFC 아시안컵 호주 홈페이지]
AD



2차전 '한국vs쿠웨이트'…"그들의 전술은 중요하지 않다…다만"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13일 오후 4시(한국 시간) 쿠웨이트와 '2015 AFC아시안컵' A조 2차전을 치른다.


슈틸리케 감독은 전날 공식 기자회견서 "쿠웨이트도 오만처럼 수비적으로 나올 것 같다. 하지만 그들의 전술은 중요하지 않다. 우리의 축구를 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현재 2015년 1월 기준 대한민국은 피파랭킹 69위, 쿠웨이트는 125위를 자리하고 있다.


한편 쿠웨이트는 이근호의 소속팀 '엘자이'시를 이끌던 나빌 말룰 감독이 이끌고 있다. 유명 선수는 없지만 중동 국가답게 공격수들의 개인기가 좋고 스피드가 빠르다.


하지만 최근 전력은 하락세로 평가 받는다. 지난 해 11월 오만에 0-5 충격 패를 당했고 이번 개막전에서도 호주에 1-4로 대패했다. 다만 한국과의 아시안컵 전적에선 쿠웨이트가 3승1무2패로 앞선다.


'한국vs쿠웨이트'경기는 13일 오후 4시 SBS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