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차례 버킷 테스트 통해 이용자 요구 수렴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네이버는 7일 이용자들의 모바일 사용 패턴 분석을 바탕으로 검색 편의를 높인 새로운 모바일 통합 검색 서비스를 선보였다.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시인성 높게 확인할 수 있도록 검색결과 내 각각의 콘텐츠들을 분리된 하나의 카드 형태로 구성하고 검색 니즈에 맞는 정보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핵심 정보들을 보다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세로 형태로 각 카테고리별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더해 동일 카테고리에서는 가로로 관련 정보들을 찾아볼 수 있도록 해,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원하는 정보를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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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이용자들이 추가적으로 찾는 정보들도 제공해 검색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이용자들은 위치 정보를 검색결과 내에서 더욱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으며 더 간결해진 형태의 검색결과 구성을 볼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개편 이전의 화면을 이용하고 싶은 사용자를 위해 ‘이전 버전으로 보기’ 기능도 한시적으로 제공한다.
네이버는 그동안 이용자들에게 보다 만족도 높은 모바일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들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진행하고, 이용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서비스에 반영해왔다.
네이버는 이번 모바일 통합검색 개편 전, 12월 한달 동안 세차례에 걸쳐 버킷 테스트를 진행해 실제 사용성을 진단하고, 이용자 요구를 수렴하는 등 서비스 품질을 높였다. 버킷 테스트는 무작위로 선정된 일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테스트 버전을 배포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짐작할 수 있게 ▲읽기 쉽게 ▲기능중심으로 ▲수학적으로 ▲경험이 이어지게 등 네이버의 검색 디자인 철학 ‘인 디자인(in Design)’의 5대 원칙에 따라 통합검색 서비스의 UI를 개편해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가운데 새로운 검색 경험을 제공하도록 했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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